Reviews/Place

[아울렛 환불/교환] 동부산 아울렛 코치 환불 가능할까?

refreshment 2022. 7. 27. 00:1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나입니다^^
오늘은 제가 동부산 아울렛 환불 후기를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울렛에서 물건을 수차례 구매하였지만 환불을 해보려던 것은 처음이었습니다.
이번에 환불을 시도하면서 알게 되었는데 아울렛 제품은 세일 제품이기 때문에 대부분이 교환/환불이 불가능하다고 합니다.

http://www.consumer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526898

 

[구멍뚫린 소비자규정㉒] 아울렛은 교환·환불 치외법권?...규정 제멋대로 - 소비자가 만드는 신��

소비자가 물건을 구매하거나 서비스를 이용하는 과정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분쟁들은 ‘소비자분쟁해결기준’ 등 업종별로 마련된 소비자법을 근거로 중재가 진행된다. 하지만 정작 그 규정들�

www.consumernews.co.kr

이러한 기사만 보셔도 아울렛에서 환불이나 교환을 시도하려다가 실패한 사례가 굉장히 많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어제 (7월 14일) 저는 동부산 아울렛에 방문하였고, (아래 좌표 있음) 많은 스포츠 제품과 화장품 그리고 코치 블로퍼를 구매하였습니다.

너무 마음에 들어서 정가가 40만원 정도인데 40%+20% 할인 행사를 해서 204,000원에 큰 마음먹고 구매를 하였습니다.
(코치 블로퍼 너무 이쁘지 않나요?ㅎㅎ)

아울렛이 문을 닫을 9시쯤에 구매하였는데, 자기 전 인터넷을 서칭 해보니, 해외 직구로 아무리 비싸도 15만 원 미만으로 인터넷으로 살 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2-3만 원 손해면 그러려니 하고 넘어가는데 너무 스스로에게 화가 나서 환불을 하지 않고는 견딜 수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아침 일찍 버스 타고 다시 아울렛으로 향했습니다.

당당하게 요구하자!!!!
라고 생각하며 코치로 걸어갔습니다.ㅋㅋㅋㅋㅋㅋ

상품은 스태시 시그니쳐 블로퍼이고요
인터넷에 코치 블로퍼 하면 결과가 나옵니다.

영수증을 보시면 교환, 환불 불가라고도 도장 찍어주시는 거 보이시나요?
아울렛 직원분은 그래서 물건을 주시기 전에 항상 물건도 보여주시고, 세일 상품이라서 교환, 환불도 안된다고 미리 말씀해 주시고 도장을 찍어주십니다.

두근두근 거리며 도착한 매장!!



결론은 쇼핑백 그대로 다시 코치 매장에서 나왔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처음에는 사이즈가 맞지 않는다고 말씀드리고 바꾸려고 하였으나, 직원분께서 다른 사이즈를 들고 나오셨습니다.
12시간 만에 직원분을 다시 만나는 거라 직원분도 저를 기억하셨는데 (엄청 엄청 친절하시고 예쁘셨던...)
그러면서도 말씀하신 게 "원래 사이즈 교환도 어려우세요...ㅠㅠㅠ"

아울렛는 재고가 자유자재가 아니기 때문에 사이즈 교환도 원래는 어렵다.사실은 사이즈를 교환하려고 했던 것도 아니기 때문에 솔직하게 말씀드렸습니다."집에 가서 인터넷 최저가를 보니까 너무 화가 나고 억울해서 사실 환불을 하려고 한다"

 

직원분께서 이런 사례가 굉장히 많다고 하셨는데 우선은 환불이 어렵다고 말씀하셨다.인터넷에서 사는 것은 정품인증도 어렵고, 공장도 다르고 나중에 수선도 어렵다고 하셨다그런 것을 다 감안하여 아울렛 가격이 더 비쌀 수밖에 없다.


결론: 환불은 어렵다. 교환은 그래도 해드릴 수는 있다.(안되지만)

그래서 제가 아울렛을 가시는 분들께 팁을 드리자면 항상 물건을 구매할 때 인터넷에 정품인 제품이 더 할인을 하고 있는지 확인을 해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사이즈 교환, 환불도 어려우니까 항상 사이즈도 체크하시고, 물건이 괜찮은 상태인지 구매 전에 꼭 확인하셨으면 좋겠습니다.간혹, 물건에 정말 하자가 있으면 환불을 해주시지만 그렇지 않으면 정말 힘들다고 합니다. = 정당 사유가 있어야 한다.




블로퍼 피 같은 돈으로 샀으니 예쁘게 오래오래 신어야겠어요 ^^아울렛 환불 교환은 어려우니까 정당한 사유가 있지 않는 한 헛걸음하시지 않기를 바랍니다 ㅠㅠ 파이팅!!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