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Food

[맛집ㅣ광화문 종각] 광화문중국집 추천!! 유퀴즈 출연 청와대 대통령 요리사 출신 쉐프가 운영하는 광화문짬뽕

refreshment 2020. 7. 13. 19:4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나입니다!
광화문에 직장이 있으신 분들은 점심시간만 되면 무엇을 먹어야할 지 정말 정말 고민이 많으실 거에요!! ㅠ

저는 다행히 사내식당이 있어 비교적 편하지만
종종 점심시간에 밖으로 나가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사실 오늘은 비가 추적추적 내리기도 하고
오전부터 팀장님한테 이유없는 까임을 당하고
서러운 마음에 법카를 마구마구 쓰러 ㅋㅋ
선배 사수가 강력히 추천하는 맛집으로 가봤습니다!!

[광화문짬뽕]

광화문 르메이에르 빌딩 2층에 있습니다!


[청와대 대통령 요리사 출신 쉐프]

광화문 짬뽕이 유명한 이유를 아시나요!!!
2020년 1월에 오픈한 광화문 짬뽕은
역대 5명의 대통령을 전담하셨던
청와대 조리팀장 출신이 운영하기 때문입니다.

청와대 대통령 요리사로 무려 20년간
근무를 하셨다고 하니 아무래도 유명 쉐프를
찾아오는 손님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것 같아요.

[메뉴]

메뉴는 위 사진을 참고하세요!

참고로
자장면, 새우볶음밥은 12시 30분 이후
우육탕면과 어향가지덮밥은 5시부터
주문 가능하다고 합니다!!

광화문 짬뽕 내부는 비교적 좁기는 한 것 같아요.
점심시간에는 사람이 많아 줄을 서야해요.

물론 온 순서대로 자리를 안내해주기는 하지만
자리가 나는대로 2명, 3명, 4명 이렇게
자리 인원에 따라 차례대로 안내해주시더라구요.


[광화문 짬뽕밥]

저는 짬뽕밥을 시켰는데요.
간단하고 정갈하게 단무지와 세팅해주시더라구요.

사실 다른 반찬 있더라도
짬뽕 속에 있는 건더기를 건져먹으라 잘 먹진 않았는데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고 좋은 것 같아요!

예전에는 홍합을 너무 많이 가득 담아주셔서
홍합 발라내다 점심시간 다 간다는 말도 있었는데 ㅋㅋ
홍합 양도 딱 적당하고 좋습니다!! ㅠㅠ

무엇보다도 짬뽕 국물이 일품이에요!! 🥰
직화(?) 맛이 나기도 하고, 얼큰하지만
그렇다고 속이 아픈 매움도 아니고 고급져요!!!
사골 육수를 우려내서 만든 국물이라 다른가봐요.

비오는 날에 꼭꼭 이집 짬뽕밥 한 번 드셔보시길!!


[바삭군만두]

저는 사실 물만두를 더 좋아하는데요.
중국요리를 시켜도 군만두는 손도 안 대는 편이에요. 근데 이 집 군만두는 확실히 달라요...!

뭐가 다르냐, 딱히 콕 집어 설명할 순 없지만
왜 청와대 대통령 요리사가 되셨는지
한 입만 먹어도 정말 알 것 같은 그런 바삭함을
안겨주는 군만두랍니다 흑흣

저는 앞으로 점심 때 짬뽕이 땡기는 날이면
무조건 무조건 광화문 짬뽕집에 와서 먹을거에요!!

광화문 맛집 광화문 짬뽕 추천합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