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s/Place

[아름다운 가게 기부] 헌 옷 기부하고 소득공제받자!

refreshment 2020. 7. 16. 21:3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나입니다^^

오늘은 '아름다운 가게'에서 기부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해요.

 

저는 평소에 안 입는 옷이나, 잡화가 있으면 아름다운 가게에 기부를 합니다.

아름다운 가게에 기증을 하려면 직접 방문하는 방법과 온라인으로 신청하여 방문수거하도록 요청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온라인 수거 방법:  

기증품 수량이 3박스 이상일 경우,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기증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지역에 따라 아름다운 가게 직원, 혹은 택배기사가 방문 수거합니다. 접수 없이 보내신 기증품의 경우 기증내역 등록 및 기부영수증 발급에 어려움이 있으므로 반드시 '사전 접수(홈페이지 또는 전화)'해 주시기 바랍니다.

https://www.beautifulstore.org/donation

 

기증신청 | 아름다운가게

Skip to content 기증 전 꼭 확인하세요! 기증 가능한 물품인지 확인하세요 기증품은 전국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되며 그 수익금으로 이웃을 돕고 있습니다. 소중한 기증품이 잘 활용될 수 있��

www.beautifulstore.org

 

저희가 기증을 하면, 

물품 분류 후  가격 책정 등의 과정을 거쳐 아름다운가게 매장에서 판매됩니다. 그리고 수익금은 국내외 소외이웃을 돕는데 쓰입니다.

 

 

[기증 안내]

더 큰 나눔을 위해 판매 가능한 물품을 기증해주세요.

더보기

 

  • 일손이 부족하여 별도로 세탁, 수선을 하지 못하므로 깨끗하게 정리해서 보내주시면 좋아요.

  • 재판매가 어려운 기증품은 기부영수증 가액 산정에 반영되지 않는 점, 미리 양해 부탁드려요.

  • 기부영수증은 2~3주 이내 발행되며 개인은 문자 알림, 사업자는 메일 발송됩니다.

  • 기증품은 센터로 입고된 후에는 다시 찾기 어려우므로 기증하기 전에 한 번 더 확인해주세요.

 

 

 

[기본적인 규칙]

물건을 기부하시기 전에 주의사항들을 꼭 체크하시고  가져가세요!

많이들 실수를 하시는데 '카시트'는 불가능합니다.

 

저는 이번에 아름다운가게 해운대점에 기부를 하였습니다.

 

박스와 쇼핑백, 이불가방에 잔뜩 담아갔습니다.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전부 다 깨끗하고요 브랜드 제품들도 상당했습니다.

이렇게 대량으로 가져가실 경우에는 아름다운 가게에서 즉석으로 확인하시지는 않고요

다 확인하시고 문자로 금액 산정을 해서 보내주십니다.

 

따라서 이렇게 많은 양을 기부하실 때에는 어떤 물건들이 몇 개 있는지 정도는 정리해서 기부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니면 많은 물건들을 기부자 앞에서 펼처놓고 세시게 됩니다. (그거 조금 민망합니다. 빠꾸 당하는 것을 또 도로 집에 가져가셔야 하거든요 ㅋㅋㅋㅋㅋㅋㅋㅋㅜㅜ)

 

해운대점의 모습

 

아래는 기부물품 인수증입니다.

 

기부영수증이란 무엇일까요?

나눔을 위해 대가 없이 물품, 금액 등을 기부하면 소득액의 일부를 공제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부 내역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를 기부영수증이라 하며 기부자 요청에 의해 발급됩니다. 아름다운 가게는 지정기부금 단체로, 기증하신 물품에 대해 기부영수증을 발급해드리고 있습니다. 기부영수증 발행을 위해서는 성명(사업자명), 주민등록번호(사업자등록번호), 주소(사업장 소재지), 기부 목적, 기부금액 등의 정확한 정보를 요합니다.

 

더보기

기부영수증 신청은 어떻게 할까요?

온라인 신청 시에는 기증 신청 첫 번째 단계에서 가능하며 전화, 매장 방문 시에는 직원에게 기부영수증을 신청 여부를 말씀해 주시면 됩니다.

  • 기부영수증 신청 시 기증품 정보와 인적사항을 꼼꼼하고 정확하게 기재해 주세요. 

  • 기부영수증 발급을 위한 성명-주민등록번호(사업자명-사업자등록번호)는 일치해야 합니다. 

  • 기증이 처음이신 사업자는 정확한 기부영수증 발급을 위해 아름다운 가게 직원에게 사업자등록증 사본을 기증품과 함께 전달해주세요.

기부영수증은 어떻게 받아볼 수 있나요?

개인의 경우 기부금 처리 내역을 문자로 알림 해드리며, 사업자는 이메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 기부영수증 발급까지 2~3주 정도 소요됩니다. (택배 접수 시 1~2주가 더 소요될 수 있습니다.)

  • 개인의 경우 한 해의 발급내역은 다음 해 1월 이후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 간소화 서비스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