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ents/드라마&연극&웹툰

[애니 다시보기 사이트] feat.가정교사 히트맨 리본(가히리)

refreshment 2022. 8. 2. 12: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티나입니다!

오늘은 애니메이션을 다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그리고 제가 어린 시절 너무 인상 깊게 본 애니메이션이 있는데, 이를 오랜만에 다시 소개해드리고자 해요.

 

요즘 애니메이션을 잘 보지 않았는데, 언뜻 "가정교사 히트맨 리본"을 보았던 시절이 떠올라, 다시 정주행을 하게 되었습니다. 애니가 203편까지 나오고, 다음 시즌이 나온다고 했으나 아직까지 나오지 않아서 조금은 슬펐던 애니메이션입니다.

 

만화책으로는 한 시즌이 더 있는데, 애니메이션으로는 아직 나오지 않았거든요.

 

우선 애니메이션을 다시 볼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릴게요!

 

애니 다시 보기 사이트

https://panogas.com/

 

 

panogas.com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고 싶은

가정교사 히트맨 REBORN!

 

가히리라고도 불리고, 리본이라고도 불립니다.

 

[특징 및 줄거리]

본디 평범한 우유부단 주인공이 한 소녀를 짝사랑하고,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서포트 캐릭터가 다양한 해프닝을 만들어낸다는 전형적인 러브 코미디 형식으로 시작된 만화인데, 8권 62화를 기점으로 스타일이 완전히 반전되어 전형적인 점프 액션 만화로 변화하게 된다. 이 때문에 초반과 그 이후의 분위기 편차가 큰 편. 이후로도 이 노선이 채택되어 전체적 분위기와 캐릭터에 있어 원래의 개그 설정들이 상당수 배제되고 진지하고 멋을 강조하는 쪽으로 변화한다.

이 노선은 꽤 성공적이었으며, 당시 연재되는 여러 점프 만화 중에서도 독특한 설정과 흥미진진한 전개로 특히나 높은 인기를 구사하여 NDS로 게임이 나오기도 했으며 결국 애니화까지 되는 기염을 토했다. 동시에 일명 덕후 대통합 시대를 열어 2010년 전후 코믹월드 등의 만화 동인 행사의 지분 98%는 리본이 휩쓰는 둥 애니메이션 팬들 대부분이 하나가 되어 팬질을 하는 현상이 일어났다.

애니화가 된 후 등장인물들이 대부분이 남자라는 점과 소년만화지만 탐미적인 그림체를 가졌다는 등의 이유로 인해 주요 대상층 외에도 주로 BL계 오타쿠들 사이에서 엄청난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후반부에 들어서서는 스토리 전개 방식에 대한 비판을 받았다. 미래 편과 계승 식 편, 무지개의 저주 편에 깔아놓은 수많은 떡밥들이 풀리지 않은 채 완결이 났기 때문이다. 작가인 아마노 아키라는 연휴에도 쉬지 않을 만큼 엄청난 작업량과 성실함을 보여줬다.  [나무 위키]

 

 

 

 

 

[애니메이션 기준]으로 보여드리면 (1~203화)

일상 편 1화~19화

고쿠요 편 20화~26화

고쿠요 다음 일상 편 27화~33화

바리아 편 34화~65화

바리아 다음 일상 편 66화~69화

미래준비 편 70화~73화

미래 편 74화~142화

아르꼬 발레노 편 143화~153화

미래 초이스 편 154화~177화

초대 패밀리 편 178화~188화

미래 마지막 결전 편 190화~203화

 

 

앞에 일상 편은 보다가 질릴 수 있기 때문에 1화~19화는 초반 5화가량만 보고 고쿠요 편으로 넘어가셔도 될 것 같습니다.

중간중간 어떤 편에는 지난 몇 화의 줄거리를 설명해주는 화가 있어서 건너뛸 수 있습니다.

 

그리고 애니가 한 편당 25분 정도로 되어 있는데, 초반 OPENING 노래로 3분 후반 closing 노래로 2분을 차지하며, 가끔은 앞에 설명하는 부분이 있어서 애니 자체는 20분 미만입니다.

 

추억의 애니메이션이 그리울 때, 카테쿄 히트맨 리본, 가히리를 보시기를 추천합니다.

애니 자체도 짧고 이야기가 탄탄해서 10여 년이 지난 오늘 다시 보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